Skip Menu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아트 전문가

교과목개요

아로마테라피

현대 의학의 문제점으로 생각되는 여러 부작용의 폐해를 줄이고, 육체적,심리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를 피부미용에 접목시킴으로 건강증진과 피부관리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취업준비와전략

학생 취업시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요구도에 맞추어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한다.

피부학

피부구조와 피부병변,문제성 피부 등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피부타입을 적절한 피부관리방법 및 계획 등을 수립하여 보다 효과적인 관리를 시행하도록 한다.

메이크업입문

메이크업을 처음 접하는 기초 입문자를 위해 메이크업에 대한 개념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올바른 메이크업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다.

메이크업실습

메이크업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얼굴의 골격에서부터 색조화장품의 사용방법 및 도구 사용법을 익혀 얼굴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여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피부의이해

피부구조와 피부병변, 문제성 피부 등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피부 타입을 적절한 피부관리방법 및 계획 등을 수립하여 보다 효과적인 관리를 시행하도록 한다.

스킨테라피

피부 구조 및 기능에 대한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피부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이론을 습득하며,노화, 여드름, 모세혈관 확장피부, 색소침착 피부등 문제성 피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피부 타입에 적절한 피부관리 방법 및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다.

맞춤형화장품

화장품의 종류와 성분을 살펴보고 피부 타입에 알맞은 화장품에 대해 알아본다.

기초헤어커트

기본커트 과정의 기법을 습득하고 고객의 요구사항과 외형을 파악하여 적절한 커트를 할 수 있다.

미용의역사

고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미용문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21세기 미용문화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