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아트 전문가

교과목개요

스킨테라피

피부 구조 및 기능에 대한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피부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이론을 습득하며,노화, 여드름, 모세혈관 확장피부, 색소침착 피부등 문제성 피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피부 타입에 적절한 피부관리 방법 및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다.

맞춤형화장품

화장품의 종류와 성분을 살펴보고 피부 타입에 알맞은 화장품에 대해 알아본다.

기초헤어커트

기본커트 과정의 기법을 습득하고 고객의 요구사항과 외형을 파악하여 적절한 커트를 할 수 있다.

미용의역사

고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미용문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21세기 미용문화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뷰티색채학

미용분야와 일상생활에서 마주치는 색채의 여러 현상에 대하여 알기 쉽게 풀이하고 색의 다양한 효과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다.

뷰티메이크업

유행하는 K-뷰티 메이크업에 대하여 다양한 실습을 통해 한국의 최신 트렌드 메이크업을 익힐 수 있다.

향기요법

현대 의학의 문제점으로 생각되는 여러 부작용의 폐해를 줄이고, 육체적,심리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를 피부미용에 접목시킴으로 건강증진과 피부관리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건강피부관리

피부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안면 피부관리 방법을 알아본다.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활용하여 계절별, 문제성 피부관리 방법을 익힌다.

드라이

피부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안면 피부관리 방법을 알아본다.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활용하여 계절별, 문제성 피부관리 방법을 익힌다.

뷰티살롱매니지먼트

뷰티살롱운영에 대한 기본역량을 기르고 경영할 수 있는 역량을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