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아트 전문가

교과목개요

서양뷰티문화사

미용문화의 탄생 및 고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뷰티디자인의 흐름을 이해하고 21세기 미용문화 또한 현대의 시대성을 반영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화장품학

피부미용, 헤어미용, 메이크업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화장품의 종류와 원료, 사용방법 등을 학습한다.

색채학

뷰티스타일리스트로서의 기초를 함양하기 위하여 색에 관한 이론과 배색 기법에 대한 테크닉을 학습한다.

업스타일

인체의 모발을 통해 표현할 수 있는 예술적 기법을 창안하여 독특한 테크닉을 창출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남성헤어커트디자인

기본 커트 기법을 이용하여 긴머리, 중간길이, 짧은 길이의 남성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하고 커트하며, 클리퍼 사용법도 학습한다.

캐릭터메이크업

무대공연과 특수효과 메이크업을 위한 캐릭터를 분석하여 메이크업을 디자인하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두피모발관리

두피 및 모발에 대한 생리학적 구조와 기능을 바로 알고, 두피 및 모발의 유형별 전문관리가 가능하도록 관련전문 제품 및 기기에 대한 정확한 사용방법 및 관리방법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한다.

자기개발과조직이해

직업기초능력 중 자기개발과 조직이해능력의 제고를 위하여 자기관리, 경력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조직의 경영과 업무를 이해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실전네일아트

네일샵 현장에서 실무적으로 활용 가능한 네일아트 테크닉 능력을 배양한다.

CS이미지

미용서비스 산업에서 필수적인 CS(Customer Satisfaction)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이미지 메이킹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