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아트 전문가

교과목개요

살롱헤어스타일

헤어트렌드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여 헤어디자인을 계획하고 연출할 수 있다.

응용드라이

각각의 커트 스타일에 알맞은 드라이를 제안하여 더욱 더 완성도 높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기본메이크업

NCS(국가직무능력표준)의 기본메이크업 능력단위를 바탕으로 메이크업의 기본적인 토대가 되는 얼굴부위별 표현법을 학습하여 메이크업의 기본적인 표현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실용중국어

뷰티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 중국어 회화능력을 함양한다.

메이크업이론

메이크업과 관련된 용어나 도구 사용법과 같은 기본 메이크업 지식을 함양한다.

헤어커트디자인

헤어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한 기초단계로써 기본 컷트 과정의 기법을 습득하고, 고객의 요구사항과 고객의 외형을 파악하여 적절한 디자인을 하고 커트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베이직드라이

모발길이에 따른 다양한 헤어드라이 스타일링 방법을 익히기 위한 기초적인 테크닉을 학습한다.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도 향상 등 활기차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한 교과목으로 대학 및 학과 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하며,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위해 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분야에 대해 소개한다.

소통과공감능력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서를 읽거나 상대방의 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하고,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