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의학대학원에서 의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미국 Ogle School of Esthetics, Allington 에서 피부미용을 전공한 후 미국 Esthetician 자격증과 국제피부관리 협회 정회원 자격을 취득하였다, 실무경력으로는 미국에 본사를 둔 Ogle School of Esthetics, Seoul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미용보건학회 학회장, ㈜약손명가 자문위원, 대학교수협의회 전문위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심의위원, 피부관리사 국가자격증 출제위원을 맡고 있다. 성신여자대학교, 용인대학교 등에 출강한바 있으며 1995년부터 20여년 간의 전문인력 양성의 노하우를 담아 펴낸 저서로 피부관리학, 비만관리학, 메디컬 스킨케어, 화장품학, 아로마테라피 등 10여권이 있다. 평소 학문의 실용성을 중히 여기고 모든 학생에게는 가능성이 있다는 소신을 가지고 강의에 임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통한 전공 분야 취업에 힘쓰고 있다
저는 원래 섬유예술과 패션디자인을 전공하여 동덕여대에서 의상학박사를 취득하였습니다. 패션디자이너로 근무한적이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헤어디자인에 있어서 토탈패션의 중요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답니다. 국내와 영국의 헤어미용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고, 영국런던의 비달삿순과 토니앤가이 등에서 공부하였어요. 2017년 현재 17년동안 대학의 전임교수로 있으면서 신문에 미용전문칼럼을 연재하였고 4권의 번역서와 20여권의 저서를 썼답니다. 그중에 퍼머관련서적은 작년부터 중국어로 번역되어 중국에서도 교재로 사용하고 있어요. 그동안 졸업한 수많은 제자들과 산업체와의 네트워크로 많은 졸업생들이 뷰티분야에서 엄청난 역량을 펼치고 있으니 당연히 취업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지요? 국내뿐만 아니라 수많은 국제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길이 뷰티분야에는 정말 많답니다. 저희 학교 저희과 학생으로 만난다면 최선을 다해서 잘 지도하며 멋진 뷰티스타일리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신안산 대학교 뷰티디자인과 졸업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석사 서경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용예술학과 밤사 - 헤어전공 실무경력으로는 미용실 현장에서 헤어디자이너와 현재 안나헤어 대표로 30년 넘게 역임하고 있으며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실용학문인 미용업에 인재 육성에 뜻을 두고, 보탬이 되고자 교단을 택했다. 현장경험을 토대로한 전문인력 양성의 노하우를 담아 펴낸 저서로는 '현장중심 실전두피 모발관리학','NCS 적응교육 헤어퍼머넌트 웨이브' 등이 있다. 모든 직업은 학문의 실용성을 담고 있음을 현장에서 체험하면서, 모든 학생들에게 학문에서 부터 전공분야를 풀어갈때 전문가다운 직업인이 될 수 있디는 소신을 가지고 강의에 임하고 있다. 학생들이 현장에서 전공분야 부분에 즐겁게 일하고 미래를 꿈꾸며 더 발전된 모습으로 거듭 성장하는 상상을 하며 현실화 시키기 위해 오늘도 더 좋은 에너지를 보낸다.
선배란 먼저 배우고, 먼저 이룬 사람만을 일컫는 것이 아니란다 스승이란 좋은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는 사람이 아니란다. 기다려주는 사람 너희가 성장할 때까지 기다려주는 사람. 옳은 것을 가르치고, 옳지 않은 것을 바로 잡아주며 기다려주는 사람. 그것이 삶의 선배이자, 미용의 스승인 우리의 모습이란다. 기다릴께. 우리의 자랑이 되어줄 너를. 現) ㈜미니원 대표이사 ( 서울, 경기 지역 24지점 운영)